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ata 케이블 바꿔 끼워도 안되는건가?
    컴퓨터 2018. 8. 7. 19:24
    오랜만에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데 콜 오브 듀티 메달 오브아너 맥스페인 이정도로 생각하는 부분도 있고 그냥 영화나 방송 보는게 주용도 있고 가끔 뱅킹이나 특별 용도로 vm웨어 정도 돌리고 있습니다.


    작업은 노트북이 따로 있으니 굳이 집에서 일하고 싶지 않고 가끔 mssql이나 오라클 정도 깔아서 볼일 보고 주긴 하지만 지금도 쾌적하게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문제는 가끔씩 하드디스크 SSD HDD 4개 장착했는데 인식이 잘 안 되거나 iastor 장치로 다시 설정했습니다. 나는 이벤트 로그가 생기고 한 10분 있다가 다시 인식 대다가 그러네요!


    sata 케이블 바꿔 끼워도 안 되는 하더만 인식이 안 되고 문제 있는 아들을 빼서 외장케이스 해 놓으면 또 잘 인식이 되네요!

    윈도우 세븐 깔았다 가쉽 깔았다가 다른 열리지 버전으로 3분 깔았다가 하면서 겨우 나름대로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일요일에 그냥 케이스 열어서 먼지 틀어 주고 다 되었는데도 인식 됐다 안 됐다 그러고 있습니다?


    사용 4년째 다 되어가는데 최근에 윈도우 10 갈아서 조금 지난번에 버벅대는 느낌도 있고 엣지 메인보드 문제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바꿀 생각입니다.


    올 초에 인텔게이트가 있었을 때 amd로 살짝 마음이 갔었는데 거기에 대해서는 시간을 두고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