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간을 들여 분위기를 만들어 놓은 것!
    이미지 2016. 7. 5. 02:14
    날는 원래 안치워도 되요.

    직원이 치우는게 맞는걸로 압니다.
    종업원 많이 필요하다고 해도 단가는 안올라요. 그리고.. 무슨 개인매점도 아니고...
    그리고 치우는 곳 있는 이유가 그런게 있으면 사람들이 셀프로 치워줘서 설치한거에요.


    매장 안을 잘 둘러보시면 셀프라는 말은 없습니다. 날드 및 기타 관련 프랜차이즈가 국내에 들어오면서 셀프라는 식으로 분위기를 몰고갔지요...
    그래서 셀프라고들 생각하시는데 사실 우리가 내는 돈에 청소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기업에서 그런 식으로 분위기를 몰아 셀프로 치우지 않으면 이상하게 여기게끔 시간을 들여 분위기를 만들어 놓은 것이지요...


    실제로 셀프가 기본이라면 손님이 안치우고 나가면 알바생들이 기분나빠해야하지만, 절대 아닙니다.

    안치우면 치웁니다. 알바생의 기분이랄지 선진문화를 이야기 하시는 분 계시는데,
    식당가서 밥먹고 안치우고 나오면 식당 아주머니가 기분나뻐하지 않듯이 사실 청소는 셀프가 아닙니다.
    (이게 사실인데 많이 오해들하시더군요!)


    사회적 분위기 또는 배려의 차원에서 셀프를 해주시는 건 감사한 일입니다만, 그게 원래 그런 건 아니라 내가 내 노동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기본적인 생각은 잊지 않아야 합니다.


    저 역시 맥도날드에서의 셀프 청소는 기본으로 알고 있다가 해당 문제에 대해 타 사이트에서 논쟁이 일어서 제대로 알게 되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